본문 바로가기

인사말

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장 강태선 이미지
(재)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원장 강태선 서명 강태선 서명

세계, 인류의 미래, 산림에서 찾는다

2022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5월 4일부터 6월 5일까지 33일간 설악~금강권을 연결하는 4개 도시인 고성군(세계잼버리수련장), 속초시, 인제군, 양양군에서 개최됩니다. 국제행사 승인을 받아 세계 최초로 열리는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강원도의 82%를 차지하고 있는‘산림’의 역사, 문화, 생활, 생태 등 모든 것과 평화 콘텐츠를 접목한 전시와 학술, 체험,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하였습니다.

또한 산림을 주제로 한 전시회인 만큼 미래산림의 방향성을 보여주고 산림녹화, 산림복원, 산불방지 등 성공경험을 국내·외로 널리 알리는 장이 될 것입니다.
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‘산림과 평화’라는 이니셔티브 달성입니다. 북한과 추진해왔던 양묘사업, 소나무재선충병 공동방제 등 산림 협력을 넘어 다양한 부문으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.
2022년 5월! 강원도 산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새로운 성장동력이자 자원으로서의 산림을 이해하며 산림의 모든 것이 한눈 앞에 펼쳐 보일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제 엑스포를 준비하여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.
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열리는 고성·속초·인제·양양에서 저희와 함께 해주시고,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.

그럼 강원도의 푸른 산림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.
숲에서 만나요, 포레스트(forest) 강원